-
강원도 대관령에 위치한 하늘목장에 반려견과 함께 다녀왔어요. 그냥 양떼목장은 강아지를 못데려가지만 하늘목장은 애견동반이에요. 개인적으로는 이번 평창 여행에서 애견동반으로 갈 수 있는 곳 중에 최고였던 것 같아요. 찾아보니 할인받고 입장도 가능했더라고요. 다른 견주님들은 제 글 읽고 할인 받아서 강아지랑 하늘목장에서 즐겁게 놀다오세요~!
목차
애견동반 하늘목장
저는 대관령 양떼목장도 자주 갔는데, 하늘목장이 좀 더 깔끔하고 넓다고 느꼈어요. 300만평이라는 넓은 부지에 잘 관리된 잔디와 산이 한눈에 들어옵니다. 가는 길은 안개가 좀 껴서 걱정했는데, 올라가니까 너무 맑고 확 트여 있었습니다. 특히 강아지가 넓은 공간에서 뛰어다니는 모습을 볼 수 있어서 제가 다 즐거웠습니다.
반려견 전용 놀이터
하늘목장에 반려견과 함께 가면 꼭 들러야 할 곳이 바로 반려견 존이에요! 보통 다른 곳의 반려견 운동장과는 비교도 안 될 만큼 넓어서 강아지가 목줄 없이 신나게 뛰어놀 수 있었어요. 대형견, 소형견 따로 구분된 공간도 있어서 서로 부딪히지 않고 안전하게 놀 수 있다는 점도 마음에 들었답니다.
총 3개의 반려견 놀이터가 있는데요. 입장하자마자 트랙터 타기 전에 놀 수 있도록 작게 마련되어 있어요. 그리고 카페와 옆쪽으로 아주 크게 소형견 대형견 반려견 놀이터가 있습니다.
정말 칭찬하고 싶었던 점은 놀이터 안에 있는 실내 쉼터였어요. 더운 날에 갔는데 에어컨 틀고 쉴 수 있어서 정말 좋았습니다. 겨울에 가도 따듯하게 쉴 수 있겠어요.
트랙터마차
하늘목장은 단순히 풍경만 좋은 게 아니었어요. 양떼목장은 한참을 걸어서 올라가야했는데, 하늘목장에는 트랙터마차가 있어서 거의 걷지 않고 정상까지 올라갈 수 있어요. 반려견을 데리고 다니기 힘든 언덕도 마차 덕분에 편하게 다녀올 수 있었어요.
15분 정도 마차를 타고 올라가니 목장의 탁 트인 전경이 한눈에 들어와서 정말 좋더라고요.
정상에서는 약 15분 정도 사진 찍을 시간을 주는데, 더 있고 싶으면 다음 타임 마차를 타도 된다고 해요. *다만 다음 마차에 자리가 없으면..걸어내려가야할 수 있어요.
내려가면서 하차 지점이 3곳이 있는데 가이드하시는 분은 첫번째 하차지점에서 걸어 내려가는걸 추천하신다고 했어요. 뉴질랜드 풍의 숲길을 걸을 수 있다고 했습니다..만 저희는 힘들어서 3번째에서 내려서 반려견 놀이터로 직행했습니다. 3번째에서 내려서 5분만 걸어서 내려오면 출발지점이에요.
내려오면 양떼 목장 체험이나 건초주기 체험 같은 다양한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어서 가족 단위로 오신 분들도 정말 많았어요.
날씨에 따른 주의사항
하늘목장은 자연 속에 있는 만큼 날씨에 따라 경험의 질이 달라질 수 있어요. 저는 맑은 날 다녀왔는데, 시원한 바람 속에서 걷는 게 정말 좋았어요. 하지만 바람이 너무 많이 불거나 비가 오는 날은 가는 길도 힘들고 시야가 안나오면 힘들 수 있을 것 같으니, 방문 전에 꼭 날씨를 체크하고 가세요.
겨울에 눈 온 이후 설경을 보러가는 것도 정말 좋을 것 같아요. 큰 길로만 가기 때문에 눈길에 미끄러질 일이 크진 않겠지만, 대설 특보 이럴 땐 절대 가지 않는게 여행을 망치지 않는 길일 거에요. 강원도는 눈이 한번 내리면 정말 어마어마하게 내리거든요.
하늘목장 운영시간
하늘목장 연중무휴이지만, 운영시간은 계절에 따라 달라져요.
하절기(4월-9월)에는 오전 9시 ~ 오후 5시 30분까지 운영하고
동절기(10월-3월)에는 오전 9시 ~ 오후 5시까지 운영합니다.
+ 트랙터는 제가 갔을 때는 30분에 한대씩 운영되고 있었습니다.
+ 폐장 시간 1시간 전까지 입장 가능하다고 하니 방문 전 전화로 확인해보세요!
시즌 월 구분 이용시간 동절기 1월 ~ 3월
/ 10월 ~ 12월하늘목장 관람시간 오전 9시 ~ 오후 5시 매표소 오전 9시 ~ 오후 4시 30분 트랙터마차 매표소 마차 시간표 확인 하늘 카페 오전 9시 ~ 오후 5시 하늘 스토어 오전 9시 ~ 오후 5시 양 건초주기 체험 오전 9시 ~ 오후 5시 하절기 4월 ~ 9월 하늘목장 관람시간 오전 9시 ~ 오후 6시 매표소 오전 9시 ~ 오후 5시 트랙터마차 매표소 마차 시간표 확인 하늘 카페 오전 9시 ~ 오후 5시 30분 하늘 스토어 오전 9시 ~ 오후 5시 50분 양 건초주기 체험 오전 9시 ~ 오후 5시 50분 하늘목장 입장료
하늘목장의 입장료는 성인 8,000원, 소인 6,000원, 반려견 5,000원 입니다. 30명 이상 단체일 경우 성인 6,000원, 소인 4,000원으로 할인됩니다.하늘목장 반려견 입장료는 크기랑 상관 없이 동일하게 5,000원이며, 트랙터마차에 반려견을 태우려면 추가로 5,000원이 발생해요. 단, 소형견(8KG미만)만 트랙터마차 탑승이 가능하고, 이동가방(켄넬)에 넣거나 품에 안고 탑승해야 한다고 합니다. 저희 강아지는 안고 타서 자리에 같이 앉아있었어요.
구분 체험명 요금 내용 개인 입장료 대인: 개인 8,000원 / 인 단체 6,000원 (30명 이상)
소인: 개인 6,000원 / 인 단체 4,000원 (30명 이상)소인: 36개월 이상 ~ 초등학생 이하 건초주기 체험 2,000원 트랙터마차 성인 10,000원 / 소인 8,000원 소인 요금은 초등학생 및 할인 대상자 반려견 입장료 5,000원 대형견, 중형견, 소형견 동일 요금 트랙터마차 5,000원 이동가방(켄넬) 또는 품에 안고 탑승 시에만 이용 가능 트랙터마차는 소형견만 탑승 가능합니다. 입장 우대:
만 65세 이상, 국가유공자는 성인 단체 요금과 동일한 6,000원의 요금이 적용되며, 장애인은 50% 할인이 제공됩니다. 또한, 36개월 미만 아동, 생활보호 대상자 학생, 대관령 면민은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고해요.
하늘목장 할인 티켓
저는 하늘목장 할인티켓이 있는지 모르고 그냥 다녀왔는데요. 알고보니 20%할인 티켓을 구매해서 갈 수 있더라고요. 아래 링크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강아지랑 즐거운 여행되시길 바래요!
저는 이번 여행에서 평창 애견동반 가능한 하늘목장 가장 만족도가 높고 즐거웠습니다. 겨울에도 또 가서 뛰뛰하려고 해요! 여러분도 꼭 한번 하늘목장 강아지랑 함께 가보시길 강추드립니다.
'애견동반'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강원 애견동반] 소노펫 비발디파크 홍천 2박 후기/ 알아두면 좋을 것들 (6) 2024.09.22